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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가 엉뚱한 사람에게 노출된다면? -어드밴티지판매캠페인

GrowTim 2025. 5. 14. 18:20

"분명히 2030대 여성들에을 타게팅했는데

전혀 관계없는 사람이 클릭하거나 DM을 보내요”

Meta광고를 진행해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런 경험 있으실 겁니다.

사실 이건 단순한 설정 오류가 아닙니다.

특정 캠페인 구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어드밴티지타겟이 기본값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어드밴티지타겟은 여러분이 설정한 타겟을 참고는 하지만

머신러닝에 의해 "다른 타겟에서 더 반응이 좋다"고 판단되면

해당 타겟으로 광고가 집중되어 노출됩니다.

처음에는 "화장품을 좋아하는 2030 여성"으로 설정했더라도

머신러닝이 샴푸에 관심있는 4050 남성"에서 반응이 더 좋다고 판단하면

그들에게 광고가 집중될 수 있습니다.

이게 어드밴티지 캠페인의 강점이자 동시에 단점입니다.

아래의 2가지 유형에 해당되는 분들은 원래 타겟 옵션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제한된 광고예산으로 운영해야 하는 경우
  • 타겟이 너무나도 명확한 경우

예를 들어 펫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펫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나가야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펫이 없는 사람들에게 그 상품을 의미가 없을테니깐요.

광고비가 넉넉하다면 최대한 강력한 머신러닝에 맡겨볼수도 있겠지만

제한된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보여주고자 하는 타겟에게만

명확하게 보여주는 게 전환이 될 확률이 높겠죠.

참고로 원래타겟옵션은 여러분이 설정한 타겟에게 그대로 광고가 노출되고

그 타겟 안에서 머신러닝이 돌아가고 광고가 최적화됩니다.

 

어드밴티지판매캠페인

25년 5월인 현재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과 수동판매캠페인으로 나눠졌던 부분이

어드밴티지판매캠페인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미처 업데이트되지 못한 광고계정들도 조만간 업데이트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드밴티지판매캠페인에서는 어드밴티지타겟이 기본값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드밴티지 판매캠페인에서

설정한 타겟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도록

세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세트단에서 타겟 항목으로 이동

2. '광고 도달에 제한 추가' 클릭

3. '설정 전환' 클릭

4. 이후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등 원하는 타게팅 직접 세팅

이렇게 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타겟에게만 광고가 노출되고

그 타겟내에서 머신러닝이 돌아가고, 광고최적화가 발생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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