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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메타광고로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려면? (광고 세팅 방법 공개)

by GrowTim 2025. 6. 11.

팔로워를 늘리려고 콘텐츠도 올리고, 이벤트도 해보고, 광고도 돌려봤는데...

정작 숫자는 그대로였던 적 있으셨나요?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

 

"내가 능력이 없는 건가...?"

 

"혹시 나만 모르는 뭔가가 있는 걸까?"

 

비밀까진 아니지만 실제 메타광고주들이 효과를 본 "실전 기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전략 6가지"를 공유드립니다.

방법도 중요하지만, 광고의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1. 광고관리자를 사용하세요 (게시물홍보하기 말고)

아직도 인스타그램 앱에서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으로 광고하고 계신가요?

이 방식은 간편하긴 하지만, 세팅의 자유도가 낮고 머신러닝 최적화도 어렵습니다.

진짜 광고는 Meta 광고 관리자에서 세팅해야 합니다.

광고관리자와 인스타그램게시물홍보하기의 차이를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youtu.be/r1ERh5r3wNA?si=XV7bKZv29GzWcP_q

 

2. 맞춤타겟 / 유사타겟을 꼭 세팅하세요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한 사람들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 댓글 등을 남겨준 사람들

이들은 여러분의 잠재고객입니다. 

 

그러니 이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 인스타그램 팔로워 유사타겟 1%로 세팅 
  • 인스타그램 계정참여자 유사타겟 1%로 세팅
  • 인스타그램 계정참여자 맞춤타겟

위 3개 타겟들에게 여러분의 광고를 보여주세요.

여기서 유의해야 할 사항은 25년 5월 현재 메타에서 어떤 캠페인을 진행하든 기본적으로 '어드밴티지 타겟'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설정해도 머신러닝에 의해 그들이 아닌 다른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니

기존타겟으로 변경한 후 타겟을 세팅완료해야 합니다.

어드밴티지타겟과 기존타겟의 설명과 세팅은 아래 컨텐츠를 참고하세요

https://youtu.be/9YAFYsc1oCI?si=YeHY_QKxnCinLsD4

 

3. 노출위치는 무조건 인스타그램만

페이스북도 노출위치로 함께 설정하면 광고가 페이스북에도 노출이 되지만

팔로우하기 위해 다시 인스타그램으로 넘어와야 하죠?

이 과정에서 이탈 발생률이 올라갈 수 있어요.

그러니 고객의 입장에서 편하게 이동하기 위해

인스타그램만 노출위치로 설정하세요.

 

4. 참여지표가 많은 기존게시물 사용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가 많이 누적된 게시물을 볼때 어떤 느낌이 드세요?

아무래도 참여지표가 없거나 적은 게시물에 비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그러니 좋아요가 많이 쌓인 게시물 최소 3개를 세팅하세요.

 

 

"만약 참여지표가 부족하다면?"

 

참여캠페인을 먼저 집행해 특정게시물에 대한 좋아요/댓글을 쌓으시고

이후에 트래픽캠페인을 이용해서 해당 게시물을 광고로 보여주세요. 

 

5. 광고 전 인스타 프로필을 정비하세요

여러분의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해서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방문했을 때

바로 팔로워하지 않습니다.

해당 계정이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가치가 있는지를 파악하고 나서

판단이 든다면 그제서야 팔로우를 하게 됩니다.

 

즉, 팔로우를 결정하는 순간은 광고가 아니라 프로필에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다음 요소들을 꼭 세팅하세요

  • 자기소개 문구 
  • 하이라이트 스토리 
  • 상단 고정 게시물 3개

광고를 보고 넘어 온 사람들은 아직 경계심이 남아 있기 때문에

경계심을 누그러뜨리기 위한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위 3개 요소를 통해서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모든 게시물을 체크해 줄 여유도 시간도 없습니다.

 

6. 팔로워 맞춤타겟은 제외 설정

유사타겟 1% 안에는 일부 팔로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팔로워 맞춤타겟을 제외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광고가 

이미 팔로워 한 사람들에게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까운 광고예산이 낭비가 되겠죠.

그래서 타겟 세팅 시, 꼭 "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 제외" 하세요.

 
 
 
 

전하고 싶은 메시지


 

요즘 소셜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스레드 등) 알고리즘은 팔로워보단 콘텐츠에 더 반응합니다.

그래서 "팔로워는 이제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팔로워는 신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 구독자 50명인 유튜버와 5만명 유튜버가 같은 정보를 말해도, 반응은 다르듯이
  • 쿠팡에서 리뷰 수가 많은 상품이 더 믿음이 가듯이

게다가, 팔로워 기반으로 만든 맞춤타겟/유사타겟은 메타광고에서도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오늘 소개한 6가지 전략은 실제로 광고주들이 성과를 낸 검증된 방법입니다.

6가지 전략으로 광고를 세팅해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을 응원합니다.

함께 성장하시죠. 더 멀리, 더 높이.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에게 하나 선물을 드리자면 제 유튜브 채널의 어떤 영상이든 고정댓글을 꼭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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