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수백개, 수천개의 광고계정을 담당하면서
미팅을 진행하면서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주고 싶으세요?
광고주 100명에게 물어보면 80-90명은
새로운 사람들에게 우리의 상품 또는 서비스 또는 브랜드가
노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합니다.
동감하시나요??
개그맨 지상렬씨가 예능프로그램에 나와서
지상렬식 말개그가 다시 뜨고 있는데 이유가 뭔지 물어봤는데
기존사람들에게는 질릴 수 있겠지만
MZ세대들(새로운 사람들)에게는
새롭게 다가가기때문에 그런 것 같다는 말을 한 기억이 납니다.
우리의 제품/서비스/브랜드를
계속 새로운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타게팅을 해야할까요?
논타겟? 전혀 다른 관심사타겟? 유사타겟?
그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지만 그들이 우리를 모른다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답은 방문자들을 제외하는 겁니다.
자사몰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최근6개월동안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을 맞춤타겟으로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나서 광고를 진행할때 해당맞춤타겟을 제외해서 타게팅을 하면
최근 6개월동안 방문한 적 없는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는겁니다.
웹사이트가 없다면?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의 팔로워한 사람들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방문한 사람들
내 게시물을 좋아요, 댓글, 공유, 저장 중 하나라도 한 사람들
위 사람들도 각각 맞춤타겟들로 생성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도 없고, 인스타그램팔로워로 별로 없다면?
광고영상을 시청한 사람들도 있답니다.
영상1초만 시청한 사람들이 아닌
전체 영상의 50%, 80%, 100%
시청한 사람들만 맞춤타겟으로 만들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상황들에서 효과가 좋았는데요
- ROAS 또는 매출이 어느 정도까지 나오고 있는데 그이상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
- 많은 웹사이트방문자에 비해, 전환건수(구매, 구독, 예약 등)가 낮은 경우
실제 광고주들의 성과가 좋아지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봤었습니다.
물론 모든 광고주에게 이 타게팅이 맞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시도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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