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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정확하게 짚고 가는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의 모든 것

by marketingismoney 2023. 11. 13.

예전에 제가 언급했듯이 광고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선택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상품들을 판매하는 게 목적이라면 당연히 전환(판매)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마 올해 1분기에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이 추가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기존 수동전환캠페인에 비해 광고세팅이 간단합니다. 본래전환캠페인은 캠페인-광고세트-광고순으로 세팅하지만,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캠페인(캠페인과 광고세트가 통합)-광고순으로 세팅합니다. 이렇게 간소화 된 이유는 광고주 본인이 설정하는 대신 머신러닝에게 많은 부분을 맡겨서 광고최적화가 일어날 있도록 유도하기위함이라고 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기존타겟과 신규타겟 양쪽에게 광고를 보여주게 됩니다.

 

지금부터는 기존의 전환캠페인과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머신러닝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Meta에서 진행했었던 기존의 전환캠페인들이 베이스가 되고, 그 베이스안에서 머신러닝이 돌아가게 되므로 기존보다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머신러닝이 돌아갈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광고주가 세팅하는 부분은 적고 많은 부분을 머신러닝에게 맡기게 되므로 머신러닝의 힘이 더욱 강해진다고 있습니다.

 

  • 타겟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타겟은 위치만 설정합니다(기존수동전환캠페인은 타겟도 상세하게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설정, 맞춤타겟과 유사타겟포함/제외설정가능)

 

  • 노출위치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은 노출위치설정할수없습니다(수동전환캠페인은 어드밴티지+ 또는 수동노출위치를 설정가능)

 

  • 최적화기준

최적화기준은 전환수최대화만 선택가능 (전환, 랜딩페이지조회, 링크클릭, 일일도달, 노출 선택가능)

 

  • 예산

예산의 경우는 기존수동전환캠페인과 동일하게 보이지만, 기존고객한도예산설정이라는 기능을 활용할 있습니다.  

기능은 내가 원하는 타겟들을 기존고객으로 설정가능하며 해당고객들에게광고예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쓰여지게 될지를 설정하는 겁니다. 기능은 자신의 비즈니스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설정하면 됩니다. 재구매비율이 높은 비즈니스라면50% 이상으로 설정할 것이며, 재구매가 거의 없는 경우라면 0% 설정하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계정설정에서 추가"를 클릭한 기존고객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기존고객이 없다면 만들기버튼을 클릭해서 생성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광고관리자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예산설정 부분에서 "기존고객예산한도"가 확인가능합니다.

 

  • 광고크리에이티브

광고소재를 세팅하는 방법은 기존전환캠페인과 동일합니다.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의 경우는 최대 150개의 각기 다른 광고소재를 설정할 있습니다. 광고형식과 결이 다른 광고소재들로 최소 10개이상을 설정하셔서 진행하는걸 추천합니다.

 

특정광고주들은 어드밴티지쇼핑캠페인을 활용하기를 꺼려합니다. 예를 들면 남성의류, 여성뷰티제품, 다이어트보조제 등 소비자가 특성 성별만 해당하는 경우와 특정노출위치로만 광고가 노출되길 원하는 경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런 류의 비즈니스일지라도 성과가 나오는 케이스들은 기존수동전환캠페인보다 훨씬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물론 모든 케이스가 다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예산의 여유가 있다면 한 번쯤은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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