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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팔로워 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광고를?

by marketingismoney 2021. 6. 23.

참여 광고란 무엇일까?

참여 광고의 목적은 좋아요, 댓글, 공유 수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타겟들을 분석해서 각각의 특징에 맞게 타겟을 그룹화시켰고, 그 그룹화에 맞게끔 해당하는 광고목적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참여 광고는 평소에 좋아요, 댓글, 공유를 잘 하는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보여준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광고들에 비해서 좋댓공(좋아요,댓글,공유)의 수치가 높아지는 겁니다.

 

 

페이지? 게시물? 이벤트?

참여 광고는 아래처럼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 페이지좋아요
  • 게시물참여
  • 이벤트응답

페이지 좋아요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내가 생성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팔로워)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게시물 참여의 경우에는 내가 선택한 특정 게시물의 좋아요, 댓글, 공유 수를 높이기 위해서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응답은 온오프라인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고, 그 이벤트를 알리고 참석 여부까지 응답을 받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페이지 좋아요 광고 설정하는 방법

1. 광고 관리자에서 "+ 만들기" 녹색 버튼 클릭

2. 구매 유형은 "경매", 캠페인 목표는 "참여" 선택 후 "페이지 좋아요" 선택 후 우측 하단에 "계속" 파란색 버튼 클릭

3. A/B 테스트는 스킵하고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설정해서 "최저 비용" 입찰전략과 광고 예산 설정(캠페인단에서 예산을 설정하지 않고 넘어가면 광고 세트단에서 광고 예산 설정 가능함)

4. 페이스북 페이지 선택

5. 광고 일정 설정(종료 날짜 옆 체크박스를 체크 후 종료 날짜 설정 가능)

6. 새 타겟만들기에서 위치, 연령, 성별, 상세 타게팅 설정

7. 자동 노출 위치와 수동 노출 위치 중 하나를 선택 (수동 노출 위치의 경우 광고를 보여주길 원하는 곳에서만 체크 표시)

8.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은 "페이지 좋아요"

9. 대표 계정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을 선택

10.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광고 형식들 중에 원하는 하나의 광고 형식을 선택

11. "미디어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선택

12. 광고 문구 작성 후 우측 하단에 "동의하고 게시"라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

 

 

게시물 참여 광고 설정하는 방법

1. 광고 관리자에서 "+ 만들기" 녹색 버튼 클릭

2. 구매 유형은 "경매", 캠페인 목표는 "참여" 선택 후 "게시물 참여" 선택 후 우측 하단에 "계속" 파란색 버튼 클릭

3. A/B 테스트는 스킵하고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설정해서 "최저 비용" 입찰전략과 광고 예산 설정(캠페인단에서 예산을 설정하지 않고 넘어가면 광고 세트단에서 광고 예산 설정 가능함)

4. 광고 일정 설정(종료 날짜 옆 체크박스를 체크 후 종료 날짜 설정 가능)

5. 새 타겟만들기에서 위치, 연령, 성별, 상세 타게팅 설정

6. 자동 노출 위치와 수동 노출 위치 중 하나를 선택 (수동 노출 위치의 경우 광고를 보여주길 원하는 곳에서만 체크 표시)

7.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은 "게시물 참여"

9. 대표 계정에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각각 선택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어도 인스타그램 쪽으로 광고는 보여줄 수 있습니다)

10.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광고 형식들 중에 원하는 하나의 광고 형식을 선택

11. "미디어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선택

12. 광고 문구 작성과 행동 유도 버튼 선택 후 우측 하단에 "동의하고 게시"라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

 

 

꿀팁일까?!

참여 광고를 한 번이라도 진행해본 적이 있으시다면 광고 형식 중에 슬라이드 형식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광고들의 경우는 슬라이드 형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참여 광고에서는 슬라이드 형식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서 단일 이미지/단일 동영상 또는 슬라이드 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와 페이스북 팔로우는 다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하면 좋아요 수와 팔로우 수가 동시에 오르지만, 페이지 팔로우만 클릭하면 팔로우 수만 오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지 좋아요 수를 받는 만큼 똑같이 팔로우도 동시에 증가하는 겁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팔로워 수를 높이시려면 페이지 좋아요 광고를 하시면 됩니다.

가끔씩 참여 광고를 하면서 웹사이트 방문율이 안 오른다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혹시 똑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아직까지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이해를 못 하고 계신 겁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타겟그룹의 특징에 따라서 페이스북 광고목적들도 나누어져 있습니다. 참여 광고는 평소에 좋아요, 댓글, 공유를 잘하는 사람들만 모아놓고 그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웹사이트 방문율을 당연히 오를 수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를 높이기 위한 광고는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은 트래픽 광고와 게시물 참여 광고를 많이 합니다. 저도 만약 광고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높여야 한다면 위에 언급한 2가지 광고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하나의 새로운 광고를 추천하자면 도달 광고를 들 수 있습니다. 도달 광고 설정할 때 노출 위치를 인스타그램으로만 설정하고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했던 기존 게시물을 가져와서 광고를 진행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최대한 인스타그램에 접속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 게시물을 보여주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계정 쪽으로 접속해서 팔로워를 할 확률이 있습니다. 이때 기존 게시물을 사용할 때 좋아요, 댓글이 많이 있는 게시물을 선택해서 광고를 진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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